자바개발과정/XML

XML과 SAX

경진 2008. 7. 17. 14:23
SAX

첨부파일


SAX API를 활용한 요소 추출

DOM과 마찬가지로 XML 문서의 일부 요소 데이터를 추출해서 새로운 XML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

※ startElement(), endElement(), characters() 메소드를 활용하여 학생의 이름(name) 요소와 텍스트 데이터를 추출한다. characters() 메소드에서는 이름 데이터의 텍스트만 추출하게 isPrint라는 변수를 사용하며, 학생 이름 데이터인지 구분한다. isPrint 변수는 name 요소가 시작할 때는 true 값을 저장하고, 종료할 때는 false 값을 저장한다. 이렇게 하면 isPrint가 true일 때만 텍스트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다. 추출한 데이터는 버퍼에 임시 저장해 놓고 문서를 종료할 때 파일에 출력한다.

첨부파일


SAX API를 활용한 속성 추출

속성 또한 DOM에서와 마찬가지로 XML 문서의 일부 속성 데이터를 추출하여 새로운 XML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

※ 속성을 추출하려면 startElemet() 메소드에 주어진 네 번째 속성인 Attributes 인자를 이용한다. 이 Attributes 인자에서는 속성의 개수를 얻는 getLength(), 속성명을 얻는 getQName(), 속성 값을 얻는 getValue()와 같은 메소드를 호출할 수 있다. 이 메소드들을 활용하여 특정 요소의 속성과 속성 값을 추출하고 새로운 XML 문서를 생성한다.

첨부파일


SAX API를 활용한 태그 변환

SAX API를 활용하여 XML 문서의 태그를 변환하는 프로그래밍 예제이다.

'자바개발과정 > XML' 카테고리의 다른 글

XML과 데이터베이스  (0) 2008.07.18
XML과 JSP(TLD, web.xml)  (0) 2008.07.17
XML과 DOM(성적조회), SAX  (0) 2008.07.16
XML과 DOM(도서 목록), JAVA 환경변수 설정, BAT파일 생성하기  (0) 2008.07.15
XML과 DOM  (0) 2008.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