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참고자료/자바(네트워크)

바이트 기반 스트림 - ByteArrayInputStream과 ByteArrayOutputStream

경진 2008. 7. 13. 17:15
ByteArrayInputStream과 ByteArrayOutputStream

ByteArrayInputStream은 말 그대로 바이트 배열을 차례대로 읽어 들이기 위한 클래스다. ByteArrayOutputStream은 내부적으로 저장 공간이 있어서, ByteArrayOutputStream에 있는 메소드를 이용해서 출력하게 되면, 출력되는 모든 내용들이 내부적인 저장 공간에 쌓이게 된다. 그 후에 ByteArrayOutputStream에 있는 toByteArray()를 실행하면, 저장된 모든 내용이 바이트 배열로 반환 된다.

ByteArrayInputStream 클래스 생성자

생성자 설명
ByteArrayInputStream (byte[] buf) 바이트 배열 buf로부터 읽어 들이는 ByteArrayInputStream을 생성한다.
ByteArrayInputStream (byte[] buf
, int offset, int length)
바이트 배열 buf의 offset부터 length 길이까지 읽어 들이는 ByteArrayInputStream을 생성한다.

ByteArrayOutputStream 클래스 생성자

생성자 설명
ByteArrayOutputStream () 바이트 배열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을 내부적으로 가지고 있는 ByteArrayOutputStream을 생성한다.

ByteArrayInputStream 클래스에 잇는 메소드 중에서 자주 사용되는 메소드는 InputStream에 있는 메소드다. 그리고 ByteArrayOutputStream 클래스에 있는 메소드 중에 자주 사용되는 메소드는 OutputStream에 있는 메소드와 toByteArray() 메소드다.

toByteArray() 메소드

메소드 설명
toByteArray () ByteArrayOutputStream의 내부 저장 공간에 저장되어 있는 바이트 배열을 반환한다.